영화 '동물, 원' 9월 5일 개봉..."당신의 동물원은 어떤 모습인가요?"
영화 '동물, 원' 9월 5일 개봉..."당신의 동물원은 어떤 모습인가요?"
  • 오세준
  • 승인 2019.08.1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주)시네마달
사진 ⓒ (주)시네마달

왕민철 감독의 데뷔잘 '동물, 원'이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다.

'동물, 원'은 울타리 뒤 보이지 않는 세상, '반야생'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동물원의 야생동물들과 그들을 돌보는 사람들의 잔잔한 일상을 담아낸 감성 다큐멘터리이다.

그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비친 동물원의 모습은 열악한 모습만을 부각하거나 반대로 미화하는 등 이분법적 시각이 팽배해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 야생동물들의 새로운 서식지가 되어 가고 있는 동물원의 현실적 상황을 그대로 담아낸 '동물, 원'은 인간과 동물이 공존하는 삶에 관한 따스한 질문을 던진다.

북미 최대의 다큐멘터리 영화제 '핫독스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공식 초청, 서울환경영화제 대상 및 DMZ국제다큐영화제 '젊은 기러기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은 '동물, 원'은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공간에서 부대끼며 살아가는 동물, 그리고 가장 밀접한 사이인 사육사들에게 다가간다. 모두가 탈 시설을 외치지만 정작 동물이 돌아갈 생태계는 파괴되는 현실 속에서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는 공간에 대한 세밀한 접근이 돋보인다.

"동물원을 미화하지도 그렇다고 부정적이고 열악한 면만 보여준 것이 아닌 중간의 경계점에서 공존의 방법을 말하는 영화", "마음과 시선이 따뜻하게 맞닿는다", "자신이 담당하고 책임지는 동물들에 대해 애정과 노력을 기울이는 인간들의 모습과 스스로 택한 삶이 아닌 공간에서 태어나고 사라지는 동물들의 모습이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등 호평세례를 받은 영화 '동물, 원'은 9월 5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