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 뎁 '잔 뒤 바리', 4월 3일 개봉‥"칸영화제 개막작"
조니 뎁 '잔 뒤 바리', 4월 3일 개봉‥"칸영화제 개막작"
  • 문건재
  • 승인 2024.03.1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6회 칸영화제 개막작 '잔 뒤 바리'가 오는 4월 3일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 태양미디어그룹

'잔 뒤 바리'는 루이 15세의 정부 자리까지 오른 잔 뒤 바리의 일생을 그린 작품으로, 세계 영화제 가운데 가장 까다롭고 귄위 있는 칸영화제 개막작, 세자르, 뮌헨, 칸 등 여러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은 마이웬 감독의 신작이다. '경찰들'로 이미 64회 칸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을 통해 칸과 깊은 인연을 쌓은 마이웬 감독이 '잔 뒤 바리'로 18세기 베르사유의 은밀한 로맨티시즘을 과감한 시각적 스펙터클을 녹여내 칸을 다시 방문했다.

여기에 '캐리비언의 해적', '가위손', '길버트 그레이프', '데드맨' 등 헐리웃 최강 블록버스터부터 흑백 독립영화에 이르기까지 온갖 장르와 스타일을 넘나들며, 영화사에 길이 남을 매력적인 캐릭터를 창조해낸 조니 뎁이 루이 15세 역으로 가세하여 그의 연기를 기다려온 시네필로 하여금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불러일으킨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눈을 가리고 있는 루이 15세의 모습을 통해 이 작품이 가진 금기에 대한 도발적 상상을 자극하기에 이미 충분해 보이며 과연 영화 속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매우 궁금하게 만든다. 또 "화려하지만 결코 빛날 수 없었던"이라는 카피 역시 잘 알려지지 않은 잔 뒤 바리의 역동적 인생에 대해 더욱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잔 뒤 바리'는 오는 4월 3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