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구치 류스케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3월 27일 개봉 확정
하마구치 류스케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3월 27일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4.03.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가 3월 27일 개봉을 확정하고 1차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동시 공개했다.

 

ⓒ 그린나래미디어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드라이브 마이 카'에서 연이 닿았던 이시바시 에이코 음악 감독의 라이브 퍼포먼스 영상으로 기획되었다가 극영화로 발전된 작품으로, 자연과 가까이 살고 있는 부녀의 작은 마을에 갑작스레 글램핑장 건설을 위한 사람들이 찾아오면서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을 수상한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드라이마 마이 카'로 칸영화제 각본상과 아카데미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수상, '우연과 상상'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신작이다. 이로써 그는 세계 4대 영화제를 모두 석권한 감독이 되었다. 특히, 이는 일본 영화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설적인 감독 구로사와 아키라 이후 첫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기록이다. 

또한,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3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일본보다 더 빠른 개봉 일정에 국내 영화 팬들의 뜨거운 환호와 응원을 받고 있다. 일본에는 4월 26일 개봉 예정으로, 한 달이나 일찍 국내에서 하마구치 류스케의 신작을 볼 수 있게 된 것.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따사로운 햇빛이 내리쬐는 소나무숲에서 눈을 밟으며 걸어가는 소녀 ‘하나’의 뒷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미지 하나만으로도 거장의 품격을 보여주는 미장센에 하마구치 류스케의 신작에 대한 기대를 끌어모은다. 

메인 예고편에서는 자연 풍광과 함께 '드라이브 마이 카'의 음악 감독 이시바시 에이코의 웅장한 음악이 깔리며 눈과 귀를 주목시킨다. "거긴 사슴이 지나다녀. 글램핑장 예정지"라며 마을을 찾아온 엔터테인먼트 회사 직원들에게 넌지시 말을 건네는 주인공 ‘타쿠미’는 제대로 된 계획 없이 글램핑장을 지으면 현재 살고 있는 동물들의 터전에 피해를 입히게 된다는 뜻을 전한다. 하지만, "오염수라 해 봤자 도시보다 훨씬 깨끗해요"라는 대사에서 사측은 마을 사람들과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어지는 총소리,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핏방울 이미지와 함께 "정도가 지나치면 균형이 깨져"라는 대사가 묵직하게 울림을 주며 이야기에 궁금증을 더한다. 그리고 "숨이 막힐 듯하다"(Vogue), "놀라움의 연속"(Deadline), "한 걸음 더 나아간 하마구치 류스케"(Autostraddle) 등 해외 언론들의 압도적 극찬으로 마무리되며 여운을 남긴다.

한편,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신작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오는 3월 27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