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영화 '로봇 드림'(감독 파블로 베르헤르)이 3월 13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로봇 드림'은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에게 어느 날 단짝 반려 로봇이 생기며 벌어지는 꿈같은 일상을 그린 리드미컬 무비이다. 특히,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작이자,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 공식 초청,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콩트르상 부문 대상 수상에 빛나는 걸작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뉴욕을 배경으로 주인공 '도그'와 '로봇'의 알콩달콩한 모습을 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손을 맞잡은 채로 눈을 맞추며 걸어가는 둘의 모습은 '단짝을 꿈꾸는 도그, 단짝이 되어준 로봇을 만나다'라는 문구와 어우러져 기분 좋은 분위기를 선사, 운명적 만남 이후 달콤한 추억을 나누는 둘의 우정을 궁금하게 만든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은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 공식 초청,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콩트르상 부문 대상 수상, 제36회 유럽영화상 장편애니메이션상 수상, 제48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센터피스 부문 공식 초청 등 화려한 영화제 초청 및 시상 내역으로 시작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서 '도그'가 따분한 표정으로 TV를 보는 장면은 홀로 저녁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모습과 닮아 있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축 처진 귀로 리모컨을 누르는 '도그'의 귀여운 모습은 미소를 자아내게 한다. 이후 TV 광고 속 '지금 주문하세요'라는 문구를 보고 눈을 반짝이며 수화기를 집어 드는 '도그'의 모습은 곧 조립된 '로봇'이 절로 일어나는 장면으로 이어지며 둘이 펼쳐 나갈 다이내믹한 일상과 그 속에서 피어날 따뜻한 우정을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도그'와 '로봇'의 알콩달콩한 우정을 담은 예고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는 영화 '로봇 드림'은 3월 13일 개봉해 국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