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란∙염혜란∙장윤주 '시민덕희', 2024년 1월 개봉
라미란∙염혜란∙장윤주 '시민덕희', 2024년 1월 개봉
  • 문건재
  • 승인 2023.12.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시민덕희'(감독 박영주)가 2024년 1월 개봉을 확정하고, 1차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 쇼박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당한 평범한 시민 '덕희'에게 사기 친 조직원 '재민'의 구조 요청이 오면서 벌어지는 통쾌한 추적극이다.

'시민덕희'의 '덕희'는 운영하던 세탁소 화재로 인해 곤경에 빠진 와중, 주거래 은행의 '손대리'에게 대출상품을 제안받으면서 보이스피싱의 덫에 걸려든다. 수천만 원의 막대한 피해를 입은 '덕희'는 당장 경찰을 찾아가지만, 밀려드는 대규모 사건에 파묻혀 있는 지능팀 '박형사'의 회의적인 반응에 좌절을 겪는다. 절망 속 식음을 전폐하던 '덕희'에게 어느 날 다시 한번 전화가 걸려오는데, 이번엔 보이스피싱에 대해 아는 것을 다 알려줄 테니 조직에서 제발 꺼내 달라는 '손대리'의 SOS다.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자와 발신자의 특별한 동맹을 소재로 한국과 중국을 넘나드는 통쾌한 추적의 묘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시민덕희'의 캐스팅 라인업에는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까지 요즘 전 콘텐츠, 전 세대를 아우르는 호감형 배우들이 대거 포진돼 있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소재에 대한 신선한 접근은 물론, 일곱 배우들의 특별한 팀워크 역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수천억원을 움직이는 보이스피싱의 '총책'(이무생)을 쫓기 위해 뭉친 일명 '덕벤져스'(라미란, 염혜란, 장윤주, 안은진)와 지능팀 '박형사'(박병은)의 모습이 담겼다. 그리고 '덕희'(라미란)에게 구조 요청을 보내는 보이스피싱 조직원 '재민'(공명)이 함께하며 이들의 파란만장하면서도 통쾌한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포스터 속 “아무도 못 잡으면 우리가 꼭 잡는다”라는 문구는 속 시원한 '내돈내찾' 추적 스토리를 예고한다. 

한편, '시민덕희'는 2024년 1월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