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영화제 2관왕 '조이랜드', 12월 13일 개봉
칸영화제 2관왕 '조이랜드', 12월 13일 개봉
  • 문건재
  • 승인 2023.12.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슈아픽처스

제75회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 심사위원상 수상작 '조이랜드'(감독 사임 사디크)가 12월 13일 개봉일을 최종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조이랜드'는 탈로맨틱화된 성장담이자, 가슴 아픈 러브레터다. 또한 가부장제의 인적 희생을 치른 모든 여성, 남성, 성소수자(트랜스 젠더)에 대한 오마주이며, 믿기 힘든 유대감을 만들어내는 욕망과 그것을 영원하게 해주는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특히, 제75회 칸 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 심사위원상, , 퀴어 팜 2관왕 석권,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예비 후보 숏리스트 선정, 제39회 선댄스영화제,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됐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트렌스젠더 뮤지션 '비바'가 몇 년째 전업주부로 살다가 자신의 백댄서로 취직하게 된 '하이더르가'를 오타바이에 태우고 어딘가로 향하는 이미지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들의 흥미로운 여정을 예감케 하는 전체적인 색감 톤은 민트 계열로 바다로 향하는 듯한 인상을 주는데, 매우 감각적인 색감과 놀라운 비주얼이 돋보인다. 특히 '나의, 설레지만 슬픈'이라는 카피는 메인 포스터의 이미지와 어우려져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촬영계의 오스카라 불리는 에너가 카메리마쥬(Energa Camerimage)의 최고상이라 할 수 있는 황금개구리상(Golden Frog) 최종 후보에 오를만큼 탁월한 영상미와 감각적인 색감을 인정받은 '조이랜드'는 12월 13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