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 12월 27일 개봉..故류이치 사카모토의 마지막 연주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 12월 27일 개봉..故류이치 사카모토의 마지막 연주
  • 문건재
  • 승인 2023.11.2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3월 28일 별세한 거장 故 류이치 사카모토의 콘서트 필름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가 12월 27일 전 세계 최초 개봉을 확정했다.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는 음악으로 감동을 준 거장의 마지막 연주를 담은 콘서트 필름으로,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난 전설적인 작곡가 류이치 사카모토의 음악 생애를 아우르는 20곡의 마지막 연주를 담은 작품으로, 몇 년 동안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지 못했던 거장 류이치 사카모토가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 혼신의 힘을 모아 연주한 103분의 콘서트를 담았다.

전 세계가 사랑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환경운동가로 활동하며 특히 영화 음악으로 골든글로브와 그래미어워드, 아시아 최초 아카데미 음악상 수상자이기도 했던 류이치 사카모토가 직접 선곡한 20곡의 아름다운 마지막 연주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오직 피아노와 조명 그리고 류이치 사카모토만을 오롯이 느낄 수 있어 그의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영화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는 12월 27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