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준 '오픈 더 도어', 오는 10월 개봉 확정
장항준 '오픈 더 도어', 오는 10월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3.09.2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영화의 오늘-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된 장항준 감독의 신작 '오픈 더 도어'가 오는 10월 개봉을 확정했다.

 

ⓒ 컨텐츠랩 비보

'오픈 더 도어'는 미국 뉴저지 한인 세탁소 살인 사건 이후 7년, 비밀의 문을 열어버린 한 가족의 숨겨진 진실을 그린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로 과거 교민 사회에서 있었던 실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으로, 영화 '리바운드', '기억의 밤' 등 장르의 한계 없이 매력적인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아 온 장항준 감독의 신작이다.

영화 '육사오'부터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캐릭터를 소화하는 배우 이순원과 영화 '옥수역귀신', 드라마 '구미호뎐1938'을 통해 관객들에게 익숙한 배우 김수진이 비밀을 마주하게 된 주인공 부부를 열연하며 강렬한 미스터리를 펼친다.

여기에 영화 '범죄소년', '간신', '밀정'부터 드라마 '국민사형투표'로 대중들에게 눈도장 찍은 배우 서영주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며느라기 2'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2'까지. 굵직한 작품들에서 활약 중인 41년 차 베테랑 배우 강애심이 밀도 높은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티저 포스터는 어두운 새벽 한인 세탁소의 핏빛으로 물든 창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 발의 총성, 목격자도, 범인도 없다"라는 카피가 세탁소에서 벌어진 충격적인 살인 사건을 암시하는 가운데, 7년간 판도라의 상자에 감춰졌던 가족의 비밀을 예고한다.

한편, 영화 '오픈 더 도어'는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