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 10월 3일 개봉‥"가렛 에드워즈 감독 연출"
AI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 10월 3일 개봉‥"가렛 에드워즈 감독 연출"
  • 문건재
  • 승인 2023.09.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블록버스터 '크리에이터'(감독 가렛 에드워즈)가 10월 3일 개봉을 확정했다.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크리에이터'(감독 가렛 에드워즈)는 고도화된 AI들에 의해 핵공격이 시작된 후,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가 인류를 위협할 무기인 아이 모습의 AI 로봇 알피를 발견하면서 이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거대한 전쟁을 그린 AI 블록버스터다.

특히,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듄' '블레이드 러너 2049' '그래비티' 등 웰메이드 SF 영화를 탄생시킨 제작진부터 존 데이비드 워싱턴, 젬마 찬, 켄 와타나베, 매들린 유나 보일스 등 다양한 매력의 실력파 배우들까지 함께해 새로운 세계관과 풍성한 볼거리, 가슴을 울리는 이야기로 몰입감 높은 작품임을 짐작하게 하며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또한 '크리에이터'는 ‘인간적인가, 인간의 적인가'라는 카피를 통해 알 수 있듯, AI에 관한 현 시대 가장 뜨거운 이슈를 담고 있어 새로운 세상을 맞이할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메시지를 던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아이와 함께 보며 인간다움에 대한 해답을 다각도로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공개 이후 세계 각국의 각종 매체 및 평단은 '크리에이터'에 대해 호평했다. "시의적절하고 탄탄한 세계관"(Jeff Ewing) "감동적인 스토리와 놀라운 비주얼, 배우들의 훌륭한 연기로 올해 최고의 놀라움을 선사하는 영화"(Hollywood Handle) "반드시 영화관에서 봐야할 매우 높은 수준의 독창적인 SF 영화"(Steven Weintraub) 등 SF영화로서의 미덕을 칭찬하는 평들이 있었다.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참신한 세계관과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들이 함께해 새로운 AI 블록버스터 영화의 탄생을 기대케 하는 '크리에이터'는 오는 10월 3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