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시영화제 수상작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9월 14일 개봉
안시영화제 수상작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9월 14일 개봉
  • 문건재
  • 승인 2023.09.0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가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감독 타구치 토모히사)를 오는 14일 단독 개봉한다.

 

ⓒ 미디어캐슬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우라시마 터널을 발견한 고교생 카오루와 안즈가 각자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찬란한 여름을 함께 보내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을 잇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차세대 기대주로 손꼽히는 타구치 토모히사 감독 작품이다.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제13회 쇼가쿠간 라이트 노벨 대상에서 '가가가상'과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하치모쿠 메이 작가의 동명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 작품은 2000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만큼 2G폰, MP3, 문자 메시지 등의 아날로그 감성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특히 이를 감성적인 색채와 빛의 흐름을 활용한 아름다운 작화로 담아내 극의 섬세한 감정을 더욱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라 불리는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특별상에 해당하는 '폴 그리모'상과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인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장상'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eill(에일)이 처음부터 끝까지 한국어로 직접 전한 개봉 축하 인사와 'Finale.' 오피셜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싱어송라이터 eill(에일)은 소녀시대 태연, EXID 등 국내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한국에서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인기 TV 애니메이션 [도쿄 리벤저스]의 엔딩 테마를 발매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하고 있다.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에서는 주제곡 'Finael.'와 삽입곡 'Pre-romance', 'Katappo - Acoustic Version' 총 3곡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두 직접 작사, 작곡해 화제를 모은다.

한편, 독특한 소재의 판타지 설정과 감성적인 색채, 빛의 흐름을 활용한 아름다운 작화, 맴도는 멜로디와 설렘 가득한 가사를 담아낸 OST로 돋보이는 감성 재패니메이션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는 오는 14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