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천박사 퇴마 연구소', 올 추석 극장가 접수 예고
강동원 '천박사 퇴마 연구소', 올 추석 극장가 접수 예고
  • 문건재
  • 승인 2023.08.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올 추석 극장가 접수 예고했다.

 

ⓒ CJ ENM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외유내강의 노련함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기획력과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과감한 행보가 시너지를 이룬 작품이다. 여기에 '기생충 ', '헤어질 결심',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 굵직한 작품의 조감독으로 단단한 영화 경력을 쌓아온 김성식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더욱 이목을 모은다.

김성식 감독은 원작 웹툰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영화적 해석과 상상력을 더해 기존의 퇴마 소재와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도를 꾀한 것은 물론,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경쾌한 액션과 소품 하나에도 심혈을 기울인 이색적인 볼거리로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만의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 CJ ENM
ⓒ CJ ENM

공개된 스틸은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강동원의 폭넓은 연기 변신으로 이목을 사로잡는다. 장난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천박사’의 모습을 담은 스틸은 기발한 가짜 퇴마와 함께 펼쳐질 재미를 예고한다. 여기에 실체를 파악하기 어려운 존재인 ‘범천’을 만나 점차 진실과 마주하는 ‘천박사’의 깊어지는 감정이 느껴지는 스틸은 세밀한 연기를 선보일 강동원의 활약으로 기대감을 끌어올린다. 무엇보다 능청스러운 웃음부터 속도감 있는 액션, 몰입도 높은 감정 연기를 모두 소화한 강동원의 존재감은 출구 없는 매력으로 다가온다.

한편, 외유내강은 2000년 류승완 감독의 '죽거나 혹은 나쁘거나'를 시작으로 '베테랑', '엑시트', '너의 결혼식', '사바하', '모가디슈' 최근작 '밀수'에 이르기까지 액션, 멜로, 오컬트, 재난 블록버스터 등 장르의 한계가 없는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특히 2023년 여름 극장가를 장악한 영화 '밀수'를 통해 배우들의 유쾌한 시너지와 리드미컬한 스토리가 다시 한번 관객들의 취향을 정조준한 만큼, 이번 추석 극장가 외유내강이 선사할 또다른 재미에 관객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