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마부키 사토시x이시카와 케이 '한 남자', 8월 30일 개봉
츠마부키 사토시x이시카와 케이 '한 남자', 8월 30일 개봉
  • 문건재
  • 승인 2023.08.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 초청,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 제46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 포함 8관왕을 차지한 화제작 '한 남자'(감독 이시카와 케이)가 8월 30일 개봉을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 트윈플러스파트너스

'한 남자'는 죽은 남편의 이름, 과거 모든 것이 다른 사람의 것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정체가 묘연해진 한 남자 'X'의 거짓된 인생을 따라가는 추적 미스터리 영화로, 제70회 요미우리문학상을 수상한 히라노 게이치로의 동명 소설 '한 남자'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데뷔작 '우행록: 어리석은 자의 기록'(2019)으로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에 선정되며 평단과 관객 모두를 사로잡으며,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과 함께 현재 일본 영화계를 대표하는 젊은 거장으로 언급되는 '이시카와 케이'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시카와 케이 감독은 사회를 바라보는 특유의 냉철한 시선과 무게감 있는 연출을 통해 일본을 대표하는 젊은 거장이란 평가받으며, 지금 일본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감독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우행록: 어리석은 자의 기록'에서 압도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와는 드라마 '이노센트 데이즈'에 이어 '한 남자'까지 총 세 번째 만남으로 알려져 한층 더 완벽해진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안도 사쿠라, 쿠보타 마사타카 등 막강한 초호화 연기파 배우진의 캐스팅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또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야마시타 노부히로, 니나가와 미카 등 일본을 대표하는 실력파 감독들과 함께 했던 베테랑 제작진들이 대거 참여해 큰 눈길을 끈다. '어느 가족''괴물''인간실격'의 콘도 류토 촬영감독, '우행록: 어리석은 자의 기록''양지의 그녀''린다 린다 린다'의 일본 대표 각본가 무카이 코스케, '행복한 사전''꿀벌과 천둥'의 와가츠마 히로유키 미술감독 등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끈다.

한편, 사랑과 정체성에 관해 가장 독창적이고도 서늘한 질문을 던질 웰메이드 서스펜스 영화 '한 남자'는 오는 30일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