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고 로비 '바비', 7월 19일 韓개봉 확정
마고 로비 '바비', 7월 19일 韓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3.07.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을 핑크빛으로 물들일 영화 '바비'(감독 그레타 거윅)가 이달 7월 19일 국내 개봉 확정과 함께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바비'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마고 로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라이언 고슬링)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바비'에서 모든 것이 이뤄지는 세상인 바비랜드와 그 안에 살고 있는 완벽한 바비의 시그니처 컬러는 바로 핑크다. 세계가 인정한 그레타 거윅 감독을 비롯해 제6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프로덕션 디자인상 수상에 빛나는 미술 감독 사라 그린우드는 작품 속에 등장하는 시그니처 핑크 색상을 보다 다채롭고 아름답게 구현하기 위해 제작 초반 단계부터 다양한 결의 핑크색을 여러 방면으로 연구하고 살피며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그레타 거윅 감독은 최고의 제작진과 함께 구현해낸 '바비'의 세트장과 프로덕션에 대해 “우리의 어린 시절 상상 속 바비의 세상처럼, 가장 중요한 것은 바비랜드가 행복한 곳처럼 느껴지는 것이었다”라고 털어놓으며 배경이 전달하는 느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작품의 풍성함을 배가하기 위해 핑크색이 전달하는 다채로운 이미지들이 작품에 고루 녹아들 수 있도록 고민을 거듭했다. “어릴 때 나는 화사한 형광 핑크색을 좋아했지만 바비랜드는 핑크색의 모든 스펙트럼을 다 담아야 했다. 형광 핑크, 흐릿한 파스텔 핑크 등 모든 핑크톤이 함께 어우러지게 하는 것이 아주 중요했다”고 밝혀 시그니처 색상이 가지는 독특한 느낌과 비주얼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킨다.

또한, 다양한 핑크가 작품을 가득 채운 만큼 실제 '바비' 세트장을 위해 엄청난 양의 무대 전용 페인트가 사용된 것으로 전해져 궁금증을 자극한다. 작품 속 바비랜드의 의상, 미끄럼틀, 주방, 드레스룸 등 모든 소품과 구조물에 핑크색 페인트가 동원됐고 이로 인해 세트장 구현을 위해 공수했던 페인트 회사의 형광 핑크 페인트 색이 모두 품절됐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엄청난 양의 핑크빛톤으로 어우러진 상상 그 이상의 바비랜드 비주얼과 그레타 거윅 감독의 섬세한 연출이 더해진 '바비'의 세계관이 어떨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영화 '바비'는 7월 19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