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첫 장편영화 '보호자', 8월15일 극장 개봉 확정
정우성 첫 장편영화 '보호자', 8월15일 극장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3.07.06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토 국제영화제,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하와이 국제영화제의 연이은 초청으로 주목받아 온 감독 정우성의 첫 장편영화 '보호자'가 내달 15일 극장 개봉을 확정했다.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보호자'(감독 정우성)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기를 원하는 수혁(정우성)과 그를 노리는 이들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감독이자 주연배우인 정우성은 10년의 수감 생활을 마친 뒤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고 평범하게 살고자 하는 수혁 역을 맡았다. 수혁의 평범한 삶을 가장 위험한 꿈으로 만드는 빌런은 김남길, 박성웅, 김준한, 박유나가 맡아 어디서도 본 적 없는 신선한 앙상블을 선보인다.

특히, 배우 정우성의 첫 장편영화 연출로 화제를 모은 '보호자'는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2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돼 일찌감치 주목받았다. 인물의 감정을 드러내는 액션과 인상적인 촬영, 배우들의 호연이 눈에 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함께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석양 속 자동차에 기댄 수혁을 통해 평범한 삶을 원하는 그의 앞에 어떤 위험천만한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티저 포스터 속 수혁의 분신과도 같은 자동차는 정우성이 직접 해낸 다채로운 카체이스를 비롯한 신선한 액션을 상상하게 한다. 

여기에 "평범한 삶, 가장 위험한 꿈"이라는 카피는, 과거에서 벗어나 평범하게 살고 싶다는 소망이 역설적으로 가장 위험한 꿈이 되는 스토리와 의도치 않은 사건 속으로 휘말려 들어가는 강렬한 캐릭터들의 에너지를 기대하게 한다.

한편, 정우성 감독의 첫 번째 영화 '보호자'는 8월 15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