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완 감독 신작 '밀수', 제76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초청
류승완 감독 신작 '밀수', 제76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초청
  • 문건재
  • 승인 2023.07.0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여름 개봉을 앞둔 영화 '밀수'(감독 류승완)가 제76회 로카르노 영화제 비경쟁 섹션 '피아짜 그란데'(Piazza Grande)에 공식 초청됐다.

 

ⓒ NEW

'밀수'는 바다에 던져진 생필품을 건지며 생계를 이어가던 사람들 앞에 일생일대의 큰 판이 벌어지면서 휘말리는 해양범죄활극. '밀수'는 짜릿한 볼거리로 가득한 류승완표 액션과 스토리에 더해, 배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등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올해로 76회를 맞는 로카르노 국제 영화제는 칸 국제영화제나 베니스 국제영화제만큼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위스 최대의 영화제로, 지난 2019년, 배우 송강호가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 그가 출연한 영화 '기생충'과 '살인의 추억'을 상영한 바 있다. 

'밀수'가 공식 초청된 '피아짜 그란데' 섹션은 상업성과 작품성을 두루 갖춘 작품을 초청하는 영광의 섹션이다. 특히, 피아짜 그란데 섹션 초청작은 피아짜 그란데 광장에 위치한 8천석 규모의 야외 상영장에서 상영되고, 관객상과 외신 버라이어티 평론가들이 심사하는 평론가상의 심사 대상이 된다. 

한편, 기발한 소재와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바다와 육지를 오가는 긴박감 넘치는 액션이 가득한 '밀수'는 관객들에게 역대급 시원함과 재미를 한꺼번에 선사할 영화 '밀수'는 오는 7월 26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