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미디어 공간 플랫폼 '메타그라운드' 론칭
메가박스, 미디어 공간 플랫폼 '메타그라운드' 론칭
  • 문건재
  • 승인 2023.07.0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박스가 미디어아트 및 디지털 콘텐츠 제작 전문 업체인 메타팩토리와 손잡고 새로운 공간 플랫폼 '메타그라운드'를 선보인다.

 

ⓒ 메가박스

'메타그라운드'는 대형 미디어 월에 구현되는 미디어아트가 결합된 신개념 공간 플랫폼으로, 서울 성수동 메가박스 성수 5관을 리뉴얼해 탄생했다.

메타그라운드는 기존 상영관이 가진 높은 층고를 활용한 높이 6m, 길이 22m의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Curved Media Wall)과 계단식으로 구성된 4개의 팝업 공간을 갖췄다. 상영관의 넓은 공간, 극장 음향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몰입감 있는 입체적 공간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최대 150명까지 수용 가능해 영화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VIP 행사, 파티, 클래스 등 다양한 형태로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하다.

메타그라운드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내달 12일 개봉하는 톰 크루즈 주연의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팝업 스토어 이벤트로 7월 1일부터 17일까지 무료로 운영한다. 상영관을 감싸는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체험을 기본으로, 4개의 공간별로 영화의 주인공처럼 다이내믹한 액션을 체험해 보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후에는 유명 게임 팝업 스토어, 나이트 파티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이어서 진행될 예정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메타그라운드는 메가박스가 전개하는 공간 사업의 일환으로 여러 기업과 브랜드들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플랫폼을 지향한다. 성수동에 위치한 이점이 큰 만큼 앞으로 메타그라운드가 팝업 스토어,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형 공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