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림 '비상선언', 초대형 비행기 세트 스틸 공개‥"실제 항공기 공수해 제작"
한재림 '비상선언', 초대형 비행기 세트 스틸 공개‥"실제 항공기 공수해 제작"
  • 문건재
  • 승인 2022.07.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이 총 1년 간의 사전 제작 과정을 엿볼 수 있는 프로덕션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8월 3일 개봉하는 영화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 쇼박스
ⓒ 쇼박스

공개된 스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비행기 세트는 영화의 현실감을 더하기 위해 미국에서 폐비행기 전체를 실제로 공수하여 제작되었다. 보잉 777 기종의 초기 모델을 모티브로 디테일한 세트 작업을 통해 현장감을 살려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비상선언'은 대한민국 최초로 초대형 비행기 세트를 회전하는 도전을 펼쳤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지름 7m, 길이 12m 사이즈로 제작된 초대형 짐벌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실제 해외에서도 3열 규모의 비행기 세트를 회전한 적은 없었을 만큼 거대한 규모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렇게 정교하고 규모감 있는 세트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촬영이 가능했던 비결은 세밀한 콘티 작업에 있다. 한재림 감독은 미술, 촬영, 조명, VFX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프리 프로덕션 기간 중 6개월을 콘티 작업에 공을 들였고, 촬영 중 발생하는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비상선언'의 제작진은 "섬세하고 정밀하게 짜인 콘티대로 촬영했다"고 입을 모아 말할 정도다. 배우들도 "실제 비행기 안에서 촬영하는 느낌이었다"라고 언급하며 디테일과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장면들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한편, 예고편 공개 이후 줄곧 화제를 모았던 항공기의 비행 장면과 360도 회전 장면이 스크린에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를 모으는 '비상선언'은 오는 8월 3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