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건: 매버릭', 톰 크루즈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1억 달러 돌파"
'탑건: 매버릭', 톰 크루즈 영화 사상 최고 오프닝.."1억 달러 돌파"
  • 문건재
  • 승인 2022.05.3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탑건: 매버릭'(감독 조셉 코신스키)이 북미에서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 출발을 시작했다.

 

ⓒ 롯데엔터테인먼트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다. 톰 크루즈와 더불어 모든 파일럿 캐릭터의 배우들이 직접 항공 전투기 비행 장면을 촬영해 관객들에게 고공 비행의 전율을 고스란히 전할 예정이다.

특히, '탑건: 매버릭'은 북미에서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본격적인 흥행 포문을 열었다. 무엇보다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처음으로 약 1억 달러가 넘는 오프닝 수익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톰 크루즈 필모그래피 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해 새로운 대표작의 탄생을 알렸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탑건: 매버릭'은 북미에서 약 1억 5천만 달러(한화 약 1891억 원)의 오프닝을 기록하며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현재 2위를 기록한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스코어의 약 7배라는 압도적 차이를 보였다.

이는 작년 흥행작들인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의 오프닝을 모두 뛰어넘은 수치라 더욱 의미가 뜻 깊다.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의 약 9,010만 달러, '이터널스'의 약 7,130만 달러와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약 7,004만 달러 등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이다.

또한, 2022년 최고 오프닝을 기록한 '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의 약 1억 8천만 달러의 박스오피스 흥행 추이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의 흥행 고공 비행을 기대케 한다.

한편, 수백 개의 리뷰에도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7%를 유지하고 있어 관객들의 기대감을 올리는 '탑건: 매버릭'은 6월 22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