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정보 독점 제공
왓챠,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정보 독점 제공
  • 조상연
  • 승인 2022.04.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전주국제영화제와 제휴를 맺고 영화제 상영작 정보를 독점으로 수급,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 왓챠
ⓒ 왓챠

이번 제휴를 통해 왓챠피디아에서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상영작 관련 정보를 총망라해, 타이틀부터 줄거리, 감독, 제작진 등 관련된 대부분의 정보를 왓챠피디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영화제 기간 동안 주목해야 할 주요 섹션들과 왓챠피디아가 직접 선정한 기대작을 서비스 홈에 피처링하여 더 많은 팬들이 상영작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외부 플랫폼에 상영 정보를 공식 제공하고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에 최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대안 및 독립영화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있어, 이번 제휴는 독립영화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왓챠피디아 콘텐츠 메타데이터 팀 서유리 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가 아니면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하고 왓챠피디아만의 코멘트, 별점 및 추천을 통해 풍성한 논의의 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김수현 전주국제영화제 콘텐츠미디어실장은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와 왓챠피디아의 협업은 더 많은 영화 팬들이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의 상영작들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콘텐츠의 바다와 같은 왓챠피디아를 통해 올해 전주의 상영작들이 더 많은 관객, 다양한 영화 팬들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왓챠피디아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국내 유수의 영화제들과 협약을 통해 다양한 영화제 상영작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 영화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