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재림 감독 '비상선언', 1월 개봉 포기‥코로나19 재확산 여파
한재림 감독 '비상선언', 1월 개봉 포기‥코로나19 재확산 여파
  • 조상연
  • 승인 2021.12.1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개봉 예정이었던 영화 '비상선언'(감독 한재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개봉을 연기했다.

 

ⓒ 쇼박스

'비상선언'의 배급사 쇼박스는 15일 "현재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고 각 부문에서는 방역 강화 등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 상황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비상선언'의 개봉을 잠정 연기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희 역시 고대하던 개봉이기에 아쉬움이 남지만 '비상선언'이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좋은 영화로 남게 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에 고민 끝에 연기를 결정하였습니다"라며 "영화가 가장 빛날 수 있는 공간은 극장입니다, 그렇기에 극장을 찾는 많은 분들의 발걸음이 조금은 더 가벼워질 수 있을 때 관객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한 공간 안에서 다양한 이들과 감정을 공유하고 함께 울고 웃었던 그 감동적인 순간들을 잊지 않고 '비상선언'은 극장에서 관객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비상선언'의 개봉을 기대해 주신 관객 여러분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74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작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재난상황에 직면해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 영화다.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 유명 배우들이 총출동한 영화로 화제를 모았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