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3월 12일 개최…"홍보대사 박혜수"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3월 12일 개최…"홍보대사 박혜수"
  • 조상연
  • 승인 2021.02.17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온:택트'의 홍보대사로 배우 박혜수를 선정했다고 2월 17일 밝혔다.

아세안 영화주간은 꾸준한 동력으로 성장세를 이어가는 아세안 영화의 현주소를 소개하고, 영화를 매개로 아세안 문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으며,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행사의 하나로 처음 개최되어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국민에게 다양한 방식의 아세안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보다 풍성한 상영작과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선정된 소감에 대해 박혜수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창립 30주년이 되는 해에 개최하는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의 홍보대사로 선정되어 영광스럽다"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아세안 국가의 훌륭한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기대가 크다. 앞으로 더 많은 관람객이 아세안 영화를 접할 수 있도록,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홍보대사로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올해 KF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총 30편의 엄선된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세안 영화주간을 시작으로 중앙아시아 영화주간, 세계영화주간을 순차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우리 국민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가들의 영화를 통해 문화 친밀도를 제고하고 쌍방향 문화외교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 일환으로 KF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은 다가오는 3월 12일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온:택트' 개최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온라인 상영은 3월 12일(금)부터 25일(목)까지 2주간 네이버 TV '아세안 영화주간' 채널에서 진행한다. 오프라인 상영은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한다. 상영관의 경우, 3월 13일(토)부터 14일(일)은 CGV 서울 압구정이고, 3월 20일(토)일부터 21일(일)은 부산 영화의전당이다. 오프라인 상영은 안전한 영화 관람 환경을 위해 객석 간 거리두기를 통해 밀집도를 완화하고,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철저히 감염병 예방조치를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박혜수는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의 '온에어 아세안'을 통해 홍보대사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온에어 아세안'은 온라인 개막 간담회의 일환으로 아세안 영화주간 소개, 상영작과 프로그램 소개 및 홍보대사 위촉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온에어 아세안'은 3월 2일 네이버 TV '제2회 아세안 영화주간'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