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향기X류현경X염혜란표 따스한 위로 '아이' , 2월 10일 개봉
김향기X류현경X염혜란표 따스한 위로 '아이' , 2월 10일 개봉
  • 박경원
  • 승인 2021.01.2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 '아이' 포스터
ⓒ 영화 '아이' 포스터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주연의 '아이'(김현탁)가 2월 10일 개봉한다.

영화 '아이'는 일찍 어른이 되어버린 아이 '아영'(김향기)이 의지할 곳 없이 홀로 아이를 키우는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되면서 시작되는 따스한 위로와 치유를 그린 작품이다.

누구보다 강한 생활력으로 하루하루 살아온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 '아영'은 생계수단으로 의지할 곳 없는 초보 엄마 '영채'의 생후 6개월 된 아들 '혁'이의 베이비시터가 된다. 

여기에 조금 부족하지만 '혁'이를 키우고자 하는 '영채'는 자신보다 더 '혁'이를 살뜰히 돌보는 '아영'의 모습에 평범한 삶을 꿈꾸기 시작한다.

홀로 버티던 세상에서 서로를 만난 이들에게는 모든 것이 힘들고 벅차지만, “인생 원래 고다”라고 토닥이는 영채의 든든한 버팀목 '미자'(염혜란)의 응원 속에 서툰 동행을 시작하게 된다.

'아이'는 '증인'과 '우아한 거짓말'에 이어 향기로운 위로와 치유의 작품으로 '동구 밖', '기형아' 등으로 외롭지만 따뜻한 세상에 대한 시선을 보여준 김현탁 감독의 연출로 기대를 더 한다.

작품이 전하는 "상처로 가득한 세상, 우리 같이 걸을 수 있을까?"라는 메시지와 함께 새해 극장가를 찾는 관객 모두가 함께 응원할 수 있는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이'는 2월 10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Tag
#아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