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코로나19 확산으로 '좌석간 거리두기 재조정'.."재오픈 준비 中"
CGV, 코로나19 확산으로 '좌석간 거리두기 재조정'.."재오픈 준비 中"
  • 조상연
  • 승인 2020.08.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CGV, 사진 ⓒ 오세준 기자
세종CGV, 사진 ⓒ 오세준 기자

CGV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상영관 내 좌석 재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각 극장 별로 좌석 재조정 후 상영 일정 오픈 예정이오니 참고 부탁드린다"고 19일 밝혔다.

이어 "​CGV 전 지점은 정부 방역 지침에 따른 방역 절차, 위생관리 절차(마스크 착용 등)의 엄격한 시행 등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CGV에서 진행되기로 했던 각종 행사들은 취소되거나 좌석 재조정 등의 조치에 들어갔다.

오는 22일과 23일, 26일부터 31일까지 예매된 영화 '테넷'의 아이맥스관 티켓은 이날 중 순차 환불되며, 다시 좌석을 재조정한 후 상영 일정이 다시 공개된다.

또한 '스페셜 굿즈 패키지'로 상영될 예정이었던 '메멘토' '시크릿 가든' '존윅-리로드' '부다페스트 스토리' 등 영화에 대해서도 좌석 재조정에 들어갔다.

CGV 관계자는 "'테넷'의 경우, 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관은 거의 매진이었다. 현재까지 아이맥스관은 전체 좌석의 70% 정도만 운영해왔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선제적 조치를 고민한 끝에 좌석 운영을 절반 수준으로 낮춰야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 "미리 예매한 고객들에게 불편함을 끼쳐서 죄송하다. 하지만 안전한 영화 관람 여건 마련이 중요한만큼 원칙적으로 할 수밖에 없음을 이해해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GV는 아이맥스관 뿐 아니라 다른 일반 상영관들도 좌석의 50%만을 운영할 예정이며 좌석간 거리두기 역시 더욱 철저히 시행할 방침이다. 지금까지는 연인이나 가족들이 두 자리나 세 자리를 연이어 예매할 수 있었으나 이제부터는 모든 관객들이 한 자리씩 떨어져 앉도록 조치된다.

한편, 영화관은 민간 다중이용시설 중 위험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 12개 업종 중 하나로 분류돼 방역수칙 의무화(집합제한) 명령이 시행된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50인 이상 참여하는 시사회를 금지하되 일반적인 형태의 영화 상영은 가능하다는 협조 요청 공문을 CGV와 롯데시네마를 비롯한 각 영화관들에 보냈다.

그에 따라 기자간담회를 없애고 기자시사회만 열기로 했던 영화들도 시사회 참여 인원을 50명으로 제한해 행사를 진행한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