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성형수' 9월 2일 개봉 확정…"전세계 사로잡은 K-애니"
'기기괴괴 성형수' 9월 2일 개봉 확정…"전세계 사로잡은 K-애니"
  • 박경원
  • 승인 2020.08.0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트리플픽쳐스
사진 ⓒ 에스에스애니멘·스튜디오애니멀

애니메이션 '기기괴괴 성형수'(감독 오성대, 제작 에스에스애니멘·스튜디오애니멀)가 국내 개봉일을 확정했다.

오는 9월 2일 개봉하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네이버 레전드 웹툰 '기기괴괴-성형수'를 원작으로 제작된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기기괴괴-성형수'의 기획부터 완성까지 6년을 꼬박 투자한 전병진 프로듀서는 "2014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기획하면서 오성대 작가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 능력에 주목하게 됐다"며, 판권 계약을 맺을 당시의 분위기를 전했다.

국내에서 9월 2일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현재 대만에서 동시기인 9월 개봉을 확정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미 원작 웹툰이 중화권에서는 최고의 인기와 인지도를 지니고 있어서 대만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의 개봉 소식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제44회 안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부문 초청에 이어 제26회 프랑스 에뜨랑제국제영화제 초청, 제24회 캐나다 판타지아 인터내셔널 필름 페스티벌 초청, 제11회 슬래시 필름 페스티벌 초청 그리고 지난 7월 9일 개막한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도 초청되어 전세계 관객들을 만났다.

특히,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베니스영화제 측에서는 '기기괴괴 성형수'가 월드 프리미어(World Premiere) 상영을 할 수 있는지와 이 부분이 가능하다면 초청을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한 바 있다. 하지만 '기기괴괴 성형수'가 제24회 부천 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 초청, 상영되면서 아쉽게도 '기기괴괴 성형수'가 제77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초청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한편,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주인공이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 성형 괴담을 다룬 작품이다. 오성대 감독이 연출하고 오는 9월 2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