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무', 할리우드 리메이크…봉준호 감독 제작 참여
영화 '해무', 할리우드 리메이크…봉준호 감독 제작 참여
  • 박경원
  • 승인 2020.09.1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영화 '해무' 포스터
사진 ⓒ 영화 '해무' 포스터

봉준호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던 영화 '해무'가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된다.

9일(현지시간) 할리우드 리포트 등 외신에 따르면, 영화 '더 가스맨' '칼리브레' 등을 연출한 맷 팔머 감독이 '해무'의 리메이크 작업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더불어 봉준호 감독과 '옥자'의 제작을 담당하기도 했던 최두호, 김태완 프로듀서가 제작에 참여하며 영화 '컨테이전' '헬프' '그린북' 등의 제작사인 파티시펀트 미디어의 제프 스콜, 아니카 매클라렌 등이 책임 프로듀서로 함께 한다.  

지난 2014년 개봉한 원작 영화 '해무'는 2007년 발생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밀항자들을 돕게 된 선원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배급사 NEW의 작품으로 연출자인 심성보 감독이 봉준호 감독과 함께 작품을 썼다.

맷 팔머 감독은 "현대 영화계에서 가장 특별하고 앞서있는 봉준호 감독과 주류 관객들에게 깊은 영감을 주고 사회적인 기여도가 있는 영화를 만들어 온 파티시펀트와 함께 작업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또한 봉준호 감독은 "파티시펀트는 우리 시대의 리얼리티를 탐구하는 영화들을 만들었고, 맷 팔머 감독은 자신의 범죄 스릴러 영화 '칼리브레'에서 사람들을 극한 상황에 몰아넣어 인간의 진정한 본성을 보여줬다"며 "새로 태어난 '해무'를 통해 이 팀과 협업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흥분이 매우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화웹진 코아르CoAR 박경원 기자, pkw92@ccoart.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