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프랑스 오스카' 세자르상 외국어영화상 수상
'기생충', '프랑스 오스카' 세자르상 외국어영화상 수상
  • 오세준
  • 승인 2020.03.0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기생충' 프랑스 포스터
사진 ⓒ '기생충' 프랑스 포스터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프랑스의 아카데미' 세자르상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받았다.

지난 2월 28일(현지시간) 파리 살 플레옐 극장에서 열린 제45회 세자르상 시상식에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다.

세자르상은 프랑스영화예술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프랑스의 아카데미(오스카)'로 불리며 높은 권위를 자랑한다. 칸 국제영화제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양대 영화상으로 꼽힌다.

칸영화제가 다양한 나이 대의 감독과 배우 9명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전 세계 영화를 상대로 뛰어난 작품에 상을 시상한다면, 세자르상은 프랑스 영화인들이 매년 훌륭한 프랑스 영화에 상을 수여한다. .

이날 한국 영화 '기생충'은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 토드 필립스 감독의 '조커',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페인 앤 글로리', 마르코 벨로치오 감독의 '배신자' 등 다른 나라의 6개 작품과 경쟁을 벌였다.

세자르상 시상식 작품상은 라주 리 감독의 '레미제라블', 감독상은 '장교와 스파이'를 연출한 로만 폴란스키 감독이 받았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세자르 외국어영화상을 거머쥐면서, 프랑스의 양대 영화상을 휩쓸었다. 칸 영화제에서는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을, 그리고 세자르상 트로피까지 수상해 아시아 감독의 작품이 프랑스 현지에서 2년 연속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