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나이트' 8일 크랭크인…진기주·위하준 등 캐스팅 완료
'미드나이트' 8일 크랭크인…진기주·위하준 등 캐스팅 완료
  • 문건재
  • 승인 2019.09.0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페퍼민트앤컴퍼니
사진 ⓒ 페퍼민트앤컴퍼니

서스펜스 스릴러 '미드나이트'(가제)가 진기주, 위하준 등 최강 캐스팅을 마무리 짓고 9월 8일 크랭크인한다.

'미드나이트'는 콜센터에서 '수어(手語) 상담사'로 일하는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 분)가 서울 밤거리의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 분)을 우연히 만나면서 이루어지는 심야의 추격전을 내용으로 하는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다. 

오랜만에 등장한 완성도 높은 추격 스릴러인 동시에 사회적인 의미까지 담고 있는 시나리오로 영화계에 이미 입소문이 난 작품이다.

청초한 외모와 밝고 당당한 성격의 청각장애인 경미 역은 진기주가 맡아 '스릴러 퀸'에 도전한다.

영화 '곤지암'으로 흥행 배우로 자리매김한 위하준이 연기할 도식 역은 남녀 서울 밤거리의 연쇄살인마지만, 평소에는 젠틀하고 선한 분위기를 풍기는 훈남으로 기존에 없었던 독특한 악역 캐릭터다. 

경미보다 먼저 도식과 맞닥뜨리는 여학생 소정 역은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예서로 '국민여동생'에 등극한 김혜윤이 기존에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여동생 소정을 구하기 위해 물불 안 가리는, 해병대 장교 출신의 보안업체 팀장 종탁 역은 드라마 '해치'의 상남자 박훈이 출연하고, 딸과 함께 위험에 빠지는 청각장애인 엄마 역은 중견 연기파 길해연이 맡아 영화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미드나이트'는 '악마를 보았다', '마녀' 등 다수의 수작 스릴러를 만든 페퍼민트앤컴퍼니(대표 김현우)가 제작하고, 오랫동안 충무로가 주목한 신인 권오승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권감독은 "완성도 높은 스릴러인 동시에 소통이 단절된 현 사회에 도움이 되는 영화를 만들고 싶다"이라고 데뷔작 연출의 변을 밝혔다.

한편, 영화 '미드나이트'는 오는 9월 8일 크랭크인, 2020년내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