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 앤더슨 신작 '애스터로이드 시티' 6월 28일 개봉‥"칸 영화제 화제작"
웨스 앤더슨 신작 '애스터로이드 시티' 6월 28일 개봉‥"칸 영화제 화제작"
  • 문건재
  • 승인 2023.05.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공식 초청작 '애스터로이드 시티'(감독 웨스 앤더슨)가 오는 6월 28일 개봉을 확정하며, 눈길을 사로잡는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 유니버설 픽쳐스

영화 '애스터로이드 시티' 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비주얼 연출의 대가 웨스 앤더슨 감독의 신작으로, 가상의 사막 도시 '애스터로이드 시티'에 모인 이들이 우연한 사건으로 인해 도시에 격리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웨스 앤더슨 감독 특유의 기발한 상상력과 화려한 비주얼로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며 전 세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운석이 떨어진 가상의 사막 도시 '애스터로이드 시티'는 웨스 앤더슨 감독의 독창적 세계관과 화려하고 예술적인 비주얼로 감독만의 영화적 세계를 보여줄 것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마치 단체 사진을 찍듯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애스터로이드 시티'의 인물들을 웨스 앤더슨 감독 특유의 비비드한 색감으로 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화려한 '애스터로이드 시티'의 색감과 비교되는 흑백의 인물들과 특이한 기계를 달고 공중을 날고 있는 사람 등 다양한 인물들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여기에 역대급 캐스트 또한 기대감을 더한다. 포스터 상단 다양한 할리우드 배우들의 이름은 지금껏 없던 조합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한다. 웨스 앤더슨 감독의 페르소나로 불리는 제이슨 슈왈츠먼을 비롯, 틸다 스윈튼, 애드리언 브로디, 제프리 라이트 등 대표적인 웨스 앤더슨 사단의 배우들과 더불어 새롭게 합류한 할리우드 대표 배우 톰 행크스, 스칼렛 요한슨, 마고 로비 등으로 완성된 압도적인 캐스팅이 웨스 앤더슨 영화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보적인 라인업을 자랑한다.

한편, 웨스 앤더슨 감독의 황홀한 신작 '애스터로이드 시티'는 6월 28일(수)에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