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국제영화제 2관왕 '말없는 소녀', 5월 31일 개봉
베를린국제영화제 2관왕 '말없는 소녀', 5월 31일 개봉
  • 문건재
  • 승인 2023.05.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2관왕 영화 '말없는 소녀'(감독 콤 바이레아드)가 31일 개봉을 확정 짓고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 슈아픽처스

'말없는 소녀'는 애정 없는 가족으로부터 먼 친척 부부에게 떠맡겨진 어린 소녀 코오트가 인생을 바꾸는 짧고 찬란한 여름을 보내면서 사랑받는 것이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내는가를 밀도 있게 다룬 작품이다.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2관왕(제네레이션 K플러스 부문 대상인 국제심사위원상, 수정곰상 작품상 특별언급)을 석권하고,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최종후보에 올랐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녹색의 푸릇한 가로수 길을 배경으로 노란색 원피스를 입고 달리는 코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이미지는 '그 여름, 우리가 기억해야 할 가장 섬세한 사랑'이라는 카피와 어우러져 먼 친척에게 떠맡겨진 어린 소녀 코오트가 어떤 변화를 일으킬지 궁금증을 자아내게 한다. 특히, '전 세계 관객이 뽑은 올해 최고의 영화'라는 문구는 전 세계 최다 관객상을 수상한 작품에 대한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다정함이 가져오는 변화의 힘에 대한 믿음의 깊이에 더해서 놀라울 정도로 절제된 연기와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진정성 있는 연출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는' 말없는 소녀'는 5월 31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