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픽사 '엘리멘탈', 76회 칸영화제 폐막작 선정
디즈니·픽사 '엘리멘탈', 76회 칸영화제 폐막작 선정
  • 조상연
  • 승인 2023.04.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즈니·픽사 신작 애니메이션 '엘리멘탈'(감독 피터 손)이 제76회 칸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엘리멘탈'은 불, 물, 흙, 공기인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특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개봉 전부터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와 독창적인 비주얼 등 세계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어 이번 폐막작 선정이 특별함을 더한다.

디즈니·픽사를 대표하는 명감독 피트 닥터는 "비범한 스토리텔러 피터 손 감독이 연출을 맡은 '엘리멘탈'은 유쾌하고, 가슴 따뜻하고, 놀라운 볼거리로 가득한 작품이다"라며 작품을 소개했다. 이어 "관객들이 큰 스크린에서 경험하기에 적합한 작품이자 칸 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첫 공개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엘리멘탈'은 '업' '인사이드 아웃' '소울'에 이어 4번째로 칸 영화제에서 선보이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009년 피트 닥터 감독의 작품 '업'이 제62회 칸 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최초로 개막작에 선정되며 놀라운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엘리멘탈'의 이번 폐막작 선정 소식 역시 큰 의미를 가진다.

피트 닥터 감독은 "'엘리멘탈'은 우리의 삶을 이끌어갈 강력한 힘을 보여주는 놀라운 작품이다, 이번 칸 영화제야말로 이런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큰 기회라 생각한다"며 작품이 가진 남다른 메시지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엘리멘탈'은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