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 '스즈메의 문단속', 역대 日영화 1위 달성
신카이 마코토 '스즈메의 문단속', 역대 日영화 1위 달성
  • 문건재
  • 승인 2023.04.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감독 신카이 마코토)이 한국 박스오피스의 일본 영화 성적 1위를 기록했다.

 

17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스즈메의 문단속'은 전날까지 누적 관객수 469만 6,848명을 기록했다. 이로써 '스즈메의 문단속'은 올해 국내 개봉한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올랐다. 동시에 국내 개봉한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등극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초속 5센티미터'부터 평단의 인정과 함께 마니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이다.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는 이야기를 그린다. '너의 이름은'에 이어 전작인 '날씨의 아이'와 함께 '스즈메의 문단속'까지 신카이 마코토의 '재난 3부작'이다.

'스즈메의 문단속'에 앞서 국내 개봉작 중 가장 흥행한 일본 영화는 지난 1월 개봉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였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누적 관객수는 449만 6239명이다. 만화 '슬램덩크'의 극장판으로, 원작 작가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연출을 맡아 원작 팬과 신규 팬들의 감성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다시 한번 한국을 찾는다. 지난 8일 그는 한국 관객 400만 돌파와 관련 "언제나 뜨거운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한국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다시 여러분을 만나 영화를 보신 소감을 나눌 날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내한은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