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거장 다르덴 형제 '토리와 로키타', 5월 10일 개봉
세계적인 거장 다르덴 형제 '토리와 로키타', 5월 10일 개봉
  • 문건재
  • 승인 2023.04.1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르덴 형제의 '토리와 로키타'가 5월10일 개봉한다. 

 

ⓒ 영화사 진진

'토리와 로키타'는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와 로키타가 서로에게 보호자가 되어주며 함께 살아가고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토리와 로키타'는 칸영화제 역사상 최초, 제75회 칸영화제 75주년 특별기념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거장 감독 다르덴 형제의 작품으로 칸영화제 공식 상영 후, 10분간의 감동적인 기립 박수를 받으며 뜨거운 극찬을 받았다.

해외 언론은 "거부할 수 없고 깊은 감동을 주는 영화"(DEADLINE), "강렬하다"(THE NEW YORK TIMES), "휴머니즘이 넘치는 드라마"(THE WRAP), "다르덴 형제 감독의 걸작"(TRANSFUCE), "마스터 클래스. 다르덴 형제 감독의 가장 아름다운 영화"(POSITIF) 등 극찬을 쏟아내 다르덴 형제 감독 최고의 감동 걸작 탄생을 알렸다.

공개된 예고편은 지켜주고 싶은 남매 토리(파블로 실스)와 로키타(졸리 음분두)가 함께 노래를 부르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두 남매의 노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저희 누나는 왜 체류증을 못 받죠?"라고 질문하는 토리의 모습에서 갈 곳을 잃은 10대 미성년 이민자인 로키타 그리고 누나와 함께 살고 싶은 토리의 앞날이 어떻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막막한 현실 앞에서도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토리와 로키타의 모습은 가슴 먹먹한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토리와 로키타'는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개봉에 앞서 국내 영화 팬들과 만난다. 더불어 오는 27일부터 5월6일까지 진행되는 전주국제영화제 일정에 맞춰 다르덴 형제 감독이 내한, 영화제 내 행사에서 직접 이들을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