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예매량 800% 폭증↑…"오스카 7관왕 효과"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예매량 800% 폭증↑…"오스카 7관왕 효과"
  • 문건재
  • 승인 2023.03.2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감독 다니엘 콴, 다니엘 쉐이너트)가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7관왕을 차지하면서 예매율이 무려 800% 폭증했다.

 

지난 19일 영진위 실시간 예매율 집계를 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무려 800% 폭증하는 성적을 보이고 있다. 가족과 사랑에 대한 다정한 메시지로 관객들의 인생 영화로 자리잡았기에 식지 않은 입소문 열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재개봉작 박스오피스 역주행은 유례없는 사례로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의 신드롬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는 오스카 수상 기념 영문 버전으로, 영화 속 따스하면서도 뭉클했던 엔딩 장면 이미지에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키 호이 콴의 수상 소감 "Dreams are something that you have to believe in, I almost gave up on mine. To all of you out there, please keep your dreams alive"(여러분의 꿈을 믿어야 한다. 나의 꿈을 거의 포기했었다. 하지만 여러분 모두 꿈을 계속 간직해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감동을 준다.

여기에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도전하는 새로운 기록에도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지난해 개봉해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작품인 만큼 관객들의 사랑이 오랫동안 이어지면서 156일(3월17일 기준) 극장 연속 상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오스카 최다 수상 쾌거 직후 예매량 800% 증가, 박스오피스를 역주행한 전세계 걸작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