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구x김성철x김동휘 '댓글부대', 크랭크인
손석구x김성철x김동휘 '댓글부대', 크랭크인
  • 문건재
  • 승인 2023.03.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댓글부대'(가제, 감독 안국진)가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크랭크인했다.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댓글부대'는 온라인 여론 조작에 대한 제보로 '댓글부대'의 존재를 알게 된 기자 '임상진'이 그들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거대한 실체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다.

손석구는 대기업의 횡포를 고발하는 기사를 쓰고 정직 당한 뒤 복직을 노리는 신문사 기자로, 의문스러운 제보를 취재하며 '댓글부대'의 실체에 다가가는 '임상진' 역을 맡았다.

여기에 '임상진'이 취재하는 댓글부대 '팀 알렙'의 멤버로 김성철, 김동휘, 홍경이 캐스팅되었다. 김성철은 팀 알렙의 '찡뻤킹' 역으로 분했다. 그는 눈먼 돈을 벌기 위해 빠른 두뇌 회전을 선보이며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캐릭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낼 계획이다.

김동휘가 '임상진'에게 댓글부대의 존재를 제보하는 '찻탓캇' 역으로 합류해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홍경은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팹택' 역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

첫 촬영을 시작하며 손석구는 "함께 작업해 보고 싶었던 분들과 호흡을 맞추게 되어 정말 기쁘다. 다 같이 힘을 다해서 좋은 작품을 만들어내고 싶다"라며 크랭크인 소감을 전했다. 김성철은 "시나리오 읽을 때부터 재미있고 흡인력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해 탄탄한 시나리오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안국진 감독 역시 "긴장되고 설렌다. 극장에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좋은 영화 한 편 만들어보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댓글부대'는 지난 6일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