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해운대와 북구 동시 개최
'제14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해운대와 북구 동시 개최
  • 오세준
  • 승인 2019.05.23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 BIKY 사무국
포스터 ⓒ BIKY 사무국

7월에 열리는 세계 3대 어린이 영화제인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가 부산 북구에서도 열린다.

BIKY 사무국은 14회 영화제를 해운대와 북구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올해 영화제는 7월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간 주무대인 해운대 영화의전당에서 열린다.

영화제 기간 중 7월 10∼13일은 북구문화빙상센터 상영관에서 열린다. 그동안 주로 해운대에서 열린 영화제가 다른 지역에서 동시에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영화제 관계자는 "그동안 동부산에 치우쳤던 영화제 참여 기회를 서부산지역까지 확대하고 경험을 공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동시 개최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50여 개국 170여 편의 영화를 초청해 상영한다. 이 가운데 북구 상영 횟수는 16회, 작품 수는 20편 안팎이다.

특히, 올해는 395편 출품작을 대상으로 경쟁부문인 '레디~액션!' 본선 진출 상영작 심사를 벌여 13개국 40편을 선정됐다.

초청영화 상영 외 '나도 성우다', '시네마 스포츠'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는 체코 '즐린' 이탈리아 '지포니' 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어린이청소년영화제로 평가받는다. 상영시간표는 홈페이지(www.biky.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코아르 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