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 신작 '파벨만스', 3월 22일 개봉‥"올해 최고의 영화"
스티븐 스필버그 신작 '파벨만스', 3월 22일 개봉‥"올해 최고의 영화"
  • 문건재
  • 승인 2023.03.0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자전적 스토리를 담아낸 영화 '파벨만스'가 3월 22일 개봉한다.

 

ⓒ CJ ENM

'파벨만스'는 난생 처음 극장에서 영화와 사랑에 빠진 소년이 카메라를 통해 일상을 촬영하게 되면서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된 후 어른으로, 감독으로 조금씩 성장하게 되는 스티븐 스필버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특히, 스티븐 스필버그의 34번째 장편영화인 '파벨만스'는 제80회 골든 글로브 작품상 및 감독상, 제4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을 비롯해 제95회 아카데미 7개 부문 노미네이트 등 유수의 영화제에서 수상 기록을 이어가며 일찌감치 많은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공개된 1차 포스터는 할리우드 스튜디오를 배경으로 영화감독의 꿈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은 '새미 파벨만'(가브리엘 라벨)의 모습을 담고 있다. 영화로 가득했던 그의 유년 시절 기억이 파노라마처럼 스쳐 지나가는 가운데, “영화의 모든 순간과 사랑에 빠진다” 라는 카피를 통해 영화를 향한 '새미'의 뜨거운 열정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함께 공개된 1차 예고편에서는 '새미'가 영화와 처음 사랑에 빠진 순간을 세밀하게 담아내 몰입을 극대화한다. 엄마 '밋지'(미셸 윌리엄스)가 '새미'에게 8mm 카메라를 선물하며 전한 “영화는 꿈이야, 절대 잊혀지지 않는 꿈”이라는 대사는 영화를 보고 만들어가며 감독의 꿈을 키워가는 '새미'와 세계적인 거장이 된 스티븐 스필버그의 현재 모습을 비교해 보는 재미를 안겨준다.

한편,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 '파벨만스'는 3월 22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