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교환X유재명X서현 '왕을 찾아서', 크랭크인
구교환X유재명X서현 '왕을 찾아서', 크랭크인
  • 문건재
  • 승인 2023.02.2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신연 감독 신작 '왕을 찾아서'가 구교환, 유재명, 서현, 박예린, 박명훈, 유성주 등 출연을 확정하고, 지난 2월 22일 크랭크인 소식을 알렸다.

 

ⓒ 위지윅스튜디오

영화 '왕을 찾아서'는 1980년 여름 비무장지대 마을에 찾아온 정체불명의 거대한 손님을 맞이하게 된 군의관 도진(구교환)과 마을 주민들의 모험을 그린 SF 감성 대작으로, 원신연 감독의 2019년 '봉오동 전투' 이후 신작이다.

극을 이끌어 가는 중심이자 비무장지대 ‘펀치볼’로 파견되어 특별한 경험을 하는 보건소 의사 ‘김도진’ 역은 구교환이 낙점됐다. 매 작품마다 중심을 잡아온 배우 유재명은 펀치볼 마을의 주민 ‘주복’ 역으로 정의감 넘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현은 펀치볼 마을 보건소의 유일한 간호사 ‘정애’ 역으로 새로운 매력에 도전한다.

여기에 신예 박예린이 펀치볼 마을 곳곳을 누비는 골목대장 ‘덕진’ 역으로 합류했다. 박명훈은 ‘정애’를 짝사랑하는 제66보병연대 중대장 ‘관우’로 분한다. 연극계 베테랑이자 스크린 신성 유성주는 ‘도진’의 상사 ‘이서열’ 대령 역할을 맡았다.

한편, '왕을 찾아서'는 '마녀'(2018), '승리호'(2021)의 VFX를 담당한 위지윅스튜디오가 메인 투자사로 참여했다. 원신연 감독이 설립한 8픽처스와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인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가 공동제작을, 위드에이스튜디오가 제작 총괄을 담당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