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카메론 '아바타: 물의 길', 300만 돌파↑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 물의 길', 300만 돌파↑
  • 문건재
  • 승인 2022.12.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감독 제임스 카메론)이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물의 길'이 개봉 7일 차인  20일 오전 7시 기준 307만 3,013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며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는 것은 물론, 흥행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박스오피스모조에 따르면 한국의 '아바타: 물의 길' 오프닝 스코어는 2470만 달러로 미국(1억 3400만 달러), 중국(5710만 달러) 다음으로 가장 높은 흥행 성적을 올리며 '아바타' 시리즈를 기다려온 한국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명하고 있다.

'아바타: 물의 길'을 향한 한국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공식 SNS를 통해 제임스 카메론 감독, 존 랜도 프로듀서,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이 한국 관객들에게 직접 전하는 감사 인사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정말 감사하다"며 감탄을 표하는 조 샐다나와 제임스 카메론 감독, "한국에 방문한 동안 팬분들의 엄청난 환대에 놀랐었다. 다시 한번 한국 팬들의 아바타를 향한 사랑이 얼마나 큰지 느끼게 됐다"며 감동받은 시고니 위버의 모습까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놀라운 흥행 기록에 대한 진심 어린 감사 인사가 담겨있다.

한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작품이다. 12월 14일 개봉.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