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프랑스 영화 주간, 11월 24일 개막‥"프랑스 영화의 얼굴들"
2022 프랑스 영화 주간, 11월 24일 개막‥"프랑스 영화의 얼굴들"
  • 문건재
  • 승인 2022.11.1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프랑스 영화 주간 (Semaine du cinéma français 2022)'이 오는 24일(목)부터 12월 04(일)까지 개최된다.

 

ⓒ 주한 프랑스 대사관, 영화수입배급사협회
ⓒ 주한 프랑스 대사관, 영화수입배급사협회

작년 처음 시작된 프랑스 영화 주간은 한국예술영화관협회의 슬로건인 'Save Our Cinema'의 구호 아래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한국 영화계와 극장이 다시 관객의 사랑을 받게 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의지로 시작되었다. 이를 통해 프랑스와 한국 영화계의 우정을 되새기고, 양국 영화계의 연대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첫 회인 2021년에는 최신 프랑스 영화부터 거장 아녜스 바르다 회고전까지 40여 편의 영화를 전국 14개 극장에서 100여회 이상 상영되었다.

두 번째를 맞이한 이번 2022 프랑스 영화 주간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배우들을 한자리에 모인다. 프랑스 영화의 얼굴들의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프랑스 영화 주간은 노에미 메를랑, 레아 세이두, 리나 쿠드리, 마리앙 꼬띠아르, 소피 마르소, 스테이시 마틴, 아델 에넬, 에밀린 바야르트, 에바 그린, 오드리 토투, 이자벨 위페르, 카트린 프로까지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배우들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관객과의 대화(GV) 및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어서 2022 프랑스 영화 주간을 기다리고 있는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 프랑스 영화 주간 상영작으로는 자크 오디아르 감독의 셀린 시아마 각본, 노에미 메를랑 주연의 '파리, 13구', 국내 미개봉작인 '가가린'도 선보인다. '가가린'은 현재 프랑스 영화계에 가장 주목 받는 배우 리나 쿠드리가 주연으로 출연한 작품으로 칸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지금의 마리앙 꼬띠아르를 만들어준 '라비앙 로즈', '러스트 앤 본'과 소피 마르소의 10대 시절 헤드폰과 OST만으로 관객들을 설레게 했던 '라붐',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셀린 시아마 감독, 아델 에넬 주연의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오드리 토투 '아멜리에', 이자벨 위페르 '다가오는 것들', 카트린 프로 '베르네 부인의 장미정원'까지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배우들의 대표작들을 한자리에 모아 영화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프랑스 대사관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는 "영화관에서의 프로그램의 다양성은 영화계 내에 새로운 인재들이 유입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척도이다. 이러한 다양성은 훨씬 더 광범위한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고, 대중이 제7의 예술 특유의 새로운 감독과 배우, 그리고 새로운 미학을 발견 할 수 있도록 한다. 주한 프랑스 대사관은 영화진흥위원회와 영화 수입 배급사 협회 그리고 모든 파트너 영화관의 지원으로 프랑스 여배우들에게 헌정된 두 번째 프랑스 영화 주간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2 프랑스 영화주간의 상영작 예매 및 행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