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x류준열 '올빼미', 11월 23일 개봉 확정
유해진x류준열 '올빼미', 11월 23일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2.10.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올빼미'(감독 안태진)가 오는 11월 개봉을 확정짓고 1차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 NEW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스릴러다.

'럭키' '공조' '택시운전사' '1987' '완벽한 타인' '봉오동 전투' '공조2: 인터내셔날' 등 작품의 흥행을 견인한 배우이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베테랑 배우 유해진이 세자의 죽음 후 광기에 눈먼 왕 인조 역으로 관객들 앞에 선다.

 

ⓒ NEW

또한, 드라마 '응답하라 1988'로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이후 '더 킹' '택시운전사' '독전' '돈' '봉오동 전투'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배우 류준열이 진실에 눈 뜬 맹인 침술사 경수로 분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등 이름만 들어도 신뢰감을 더하는 베테랑 배우들과 충무로가 주목하는 젊은 배우들의 만남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공개된 2종의 1차 포스터는 촛불 앞의 인조와 불이 꺼진 초 앞의 경수가 한 곳을 지긋이 응시하며 대조되는 모습을 보인다. 각 인물의 한쪽 얼굴에 드리워진 어둠은 극에서 펼쳐질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기대하게 한다. 또한 ‘세자가 죽었다’라는 공통된 카피가 세자의 죽음에 얽힌 비밀이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린다.

한편, 1차 포스터 2종을 공개한 영화 '올빼미'는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맹인 침술사라는 신선한 설정으로 관객들이 지금껏 느껴보지 못한 스릴러를 예고하며 오는 11월 23일 개봉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