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EBS국제다큐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슬로건 "다큐의 꿈을 찾아서"
제19회 EBS국제다큐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슬로건 "다큐의 꿈을 찾아서"
  • 오세준
  • 승인 2022.07.2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2022')가 올해 행사의 슬로건과 포스터를 22일 공개했다.

 

ⓒ EBS국제다큐영화제

EBS국제다큐영화제는 2004년부터 '변혁의 아시아'란 주제로 다큐멘터리의 시대정신을 계승하고, 세계 문화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EBS가 개최하고 있는 다큐멘터리 축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EIDF2022는 '다큐의 푸른 꿈을 찾아서(Pitch Your Dream)'라는 슬로건과 함께 지상파 방송, 극장 상영, 야외 상영, 제작 지원 사업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다큐의 푸른 꿈을 찾아서(Pitch Your Dream)'라는 슬로건은 지난 2년간 팬데믹의 영향으로 제한된 방식으로만 관객과 만날 수 있었던 영화제의 주요 행사를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함으로써 적극적으로 전달하기 어려웠던 다큐멘터리의 꿈과 낭만을 다시 전하고자 하는 EIDF의 지향점을 나타낸다. 

공개된 EIDF2022의 포스터는 휘리 작가의 작품으로 올해의 슬로건인 '다큐의 푸른 꿈을 찾아서(Pitch Your Dream)'가 가진 의미를 이미지로 구현해냈다. 그림에 등장하는 모든 요소들은 EIDF가 개최되는 시기인 여름 밤하늘, 아이들과 강아지, 반짝이는 빛과 분수 등으로 구성되어 올해 영화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반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EIDF2022는 오는 8월 22일에서 28일까지 개최된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