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 '오펜하이머', 2023년 7월 국내 개봉 확정
크리스토퍼 놀란 '오펜하이머', 2023년 7월 국내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2.07.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가 2023년 7월 21일 북미 개봉을 확정하고, 개봉을 1년 앞둔 21일 1차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펜하이머'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다크 나이트' 3부작, '인셉션',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까지 매 작품 독보적인 연출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오펜하이머'는 영화 사상 가장 화려한 캐스팅을 선보이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영화는 '인터스텔라', '덩케르크', '테넷'을 통해 호흡을 맞춰온 호이트 반 호이테마 촬영감독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다시 한번 만나 영화 사상 최초로 흑백 IMAX 카메라로 촬영, 관객들에게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그간 '다크 나이트' 시리즈, '인셉션', '덩케르크'에서 놀란 감독과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춰온 킬리언 머피가 '오펜하이머' 역을 맡았고,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플로렌스 퓨, 라미 말렉, 게리 올드만, 케네스 브래너, 데인 드한, 조쉬 하트넷 등 할리우드의 톱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역대 최강의 캐스팅으로 세계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자욱한 폭발 연기와 함께 그 중심에서 서 있는 킬리언 머피의 독보적인 분위기가 담겨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동시에 "세상을 영원히 바꾸다"라는 카피는 2023년 여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선사할 새로운 시네마틱 블록버스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영화 '오펜하이머'는 오는 2023년 7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