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킨 피닉스 '컴온 컴온', 6월 30일 개봉‥특별 영상 공개
호아킨 피닉스 '컴온 컴온', 6월 30일 개봉‥특별 영상 공개
  • 문건재
  • 승인 2022.06.2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컴온 컴온'(감독 마이크 밀스, 제작 A24, 수입 찬란,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이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컴온 컴온'은 조커보다 독한 조카와의 서툰 동행을 통해 떠나보내고 받아들이며 서로의 색으로 하나의 세상을 칠하는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힐링 로드무비로, 마이크 밀스 감독은 이번 영화로 전작 '우리의 20세기'와 '비기너스'에 이어 자전적인 이야기를 녹여낸 가족 3부작을 완성했다.

마이크 밀스 감독은 사실성과 꾸며낸 이야기가 충돌하는 분위기를 구축하고자 기획 초반부터 영화를 흑백으로 구상했다고 한다. 미국 대륙 곳곳의 도시를 오가는 로드무비의 성격을 드러내는 뛰어난 영상미와 감성을 자극하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국내에서 진행된 모니터 시사회에서 5점 만점에 4.4점을 받아 개봉을 기다려 온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영화 '조커'로 아카데미를 비롯한 각종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휩쓸고 최근 '조커2' 출연 소식까지 전한 배우 호아킨 피닉스가 조카를 돌보게 된 삼촌 역을 맡아 2009년생 아역배우 우디 노먼과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아역배우 우디 노먼은 미워할 수 없는 사랑스러움으로 무장한 조카로서 대선배 호아킨 피닉스와 호흡을 맞추며 놀라운 연기력을 선보였다. 이에 런던 비평가협회상 영국신인상을 수상했고 영국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 및 크리틱스 초이스상 신인상 후보에 올랐다.

공개된 '컴온 컴온' 특별 영상을 보면 '금쪽이' 조카 제시는 라디오 저널리스트 삼촌과의 인터뷰를 완강히 거부하고, 이른 아침에 음악을 크게 틀어놓기, 삼촌에게 "왜 결혼 안 했냐"는 난감한 질문하기 등 예측할 수 없는 행동으로 현실 육아 고충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낸다.

함께한 외출에서 사라지기, 가고 싶지 않은 화장실에서 숨기 등 엄마와 처음 떨어져 지내게 된 조카와 그의 삼촌이 이해할 수 없지만 가족이기에 갈등과 화해를 겪으며 평생의 단짝 친구가 되어간다. 이같은 과정은 나이와 시대, 국적을 초월한 전세대,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세계 유수 영화제 13개상 수상과 타임지 선정 2021 최고의 영화 TOP 10, 로튼 토마토 94% 신선도 지수를 기록한 '컴온 컴온'은 6월 30일 국내 극장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