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동훈 감독 신작 '외계+인' 1부, 7월 20일 개봉 확정
최동훈 감독 신작 '외계+인' 1부, 7월 20일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2.06.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동훈 감독의 7년 만의 신작 '외계+인' 1부가 오는 7월 20일 개봉을 확정하고,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외계+인' 1부는 고려 말 소문 속의 신검을 차지하려는 도사들과 2022년 인간의 몸 속에 수감된 외계인 죄수를 쫓는 이들 사이에 시간의 문이 열리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소지섭, 염정아, 조우진, 김의성, 이하늬, 신정근, 이시훈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CJ ENM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파괴된 서울 도심 속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우주선을 중심으로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모습이 펼쳐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신검을 손에 넣으려는 얼치기 도사 '무륵'(류준열), 외계인 죄수의 호송을 관리하는 '가드'(김우빈), 천둥을 쏘는 처자 '이안'(김태리)의 모습을 담았다.

이어 알 수 없는 이유로 외계인에게 쫓기는 형사 '문도석'(소지섭), 삼각산의 두 신선 '흑설'(염정아)과 '청운'(조우진)은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으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여기에 신검을 차지하려는 가면 속의 인물 '자장'(김의성), '가드'의 정체를 궁금해하는 '민개인'(이하늬), '무륵'의 부채 속에 사는 고양이 콤비 '우왕'(신정근)과 '좌왕'(이시훈)은 남다른 존재감으로 영화 속에서 보여줄 활약을 기대케 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도심 상공을 가로지르는 압도적 규모의 우주선으로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외계인은 그들의 죄수를 인간의 몸에 가두어 왔다"라는 대사와 로봇비행체의 "탈옥이다!"라는 외침은 인간의 몸에 가두어진 외계인 죄수의 탈옥으로 인해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외계+인'만의 독창적인 세계관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고려와 현대를 관통해 등장하는 신검의 정체와 시간의 문을 통과하는 '가드'는 시대를 넘나들며 펼쳐질 기상천외한 스토리를 예고하는 '외계+인' 1부는 7월 20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