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OTT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5년 연속 1위
'왓챠', OTT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5년 연속 1위
  • 조상연
  • 승인 2022.05.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왓챠(대표 박태훈)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5년 연속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을 수상했다.

 

ⓒ 왓챠
ⓒ 왓챠

왓챠는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개 조사 항목 전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왓챠는 영화, 드라마, 예능과 다큐멘터리 등 10만편 이상의 콘텐츠를 모바일과 PC, TV 등을 통해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6억 5천만개 이상의 별점 평가 데이터와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추천하고, 국내 최초로 동시 다중 감상 기능인 '왓챠파티' 등을 내놓는 등 다양한 기능과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여기에 HDR10+와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등 최신 영상 및 음향 기술 적용, 한글자막 서비스 콘텐츠 확충 등을 통해 인프라적으로도 업계 선도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왓챠는 지난해부터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공개를 본격화하며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숏필름 프로젝트 '언프레임드' 오피드 드라마 '좋좋소' 캠퍼스 로맨스 드라마 '시맨틱 에러' 다큐멘터리 '한화이글스:클럽하우스' 등 왓챠 오리지널 콘텐츠는 새로운 소재와 참신한 연출, 통찰력 있는 스토리텔링 등으로 화제성은 물론 팬덤까지 골고루 형성하며 다양화되고 있는 콘텐츠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왓챠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많은 이용자들이 있어 지금의 왓챠가 존재할 수 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와 발전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왓챠는 연내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뮤직과 웹툰까지 구독할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왓챠 2.0'로 진화할 예정이다. 콘텐츠 카테고리 경계를 넘나드는, 분절되지 않는 종합적이고 연속적인 콘텐츠 감상 경험을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Tag
#왓챠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