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강남대로에 미디어 플랫폼 'G-LIGHT' 운영
CGV, 강남대로에 미디어 플랫폼 'G-LIGHT' 운영
  • 조상연
  • 승인 2022.05.0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GV가 강남구청과 협업해 강남대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미디어 플랫폼 'G-LIGHT'를 운영한다.

 

ⓒ CGV
ⓒ CGV

'G-LIGHT'의 'G'는 Gangnam(강남), Great(위대한), Good(좋은), Glow(불빛) 등의 중의적 의미를 담아 '시민들에게 밝게 빛나는 강남대로를 선사한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3면 기둥 형태로 디자인된 'G-LIGHT'는 보행자에게 노출되는 2개의 인도 면과 차량에게 노출되는 차도 면으로 구성된다. 인도 면에는 브랜드 광고콘텐츠가 노출되고, 차도 면에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G-LIGHT'는 기존의 미디어 폴 광고 플랫폼에서 화면 비율을 개선하고 사이즈를 확대한 고해상도 LED를 사용해 강남대로라는 도시 공간에 어울리고 보행자에게 최적화된 가독성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보행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다양한 공공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오스크를 미디어 하단에 운영한다. 상단 카메라와 응용 프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성별도 인식할 수 있어, 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를 사용자 개인에게 맞춰 강남 일대 맛집 및 서울 권역 내 핫플레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앞으로 CGV는 강남역부터 신논현까지 연속적으로 위치한 18개의 미디어 폴을 통해 760m에 달하는 브랜드 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CGV는 이를 통해 제품 브랜딩은 물론 강남대로의 새로운 도시 미관을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CGV는 강남대로의 'G-LIGHT'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예술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ART(예술)와 Landscape(풍경)의 합성어인 '아트스케이프'라는 이름으로 미디어와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프로젝트 '공공(Public)'의 영상 4편을 올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공공'은 미술은행 소장 작가와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미디어 프로젝트로, 공공장소에서 미술을 매개로 대중과 만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트스케이프x공공'의 첫 번째 작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생명력 가득한 자연 풍경을 그리는 김보희 작가와 함께한다. 25점의 회화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재구성한 이번 영상은 18개 미디어 폴 스크린과 강남대로의 5개 옥외미디어에서 상영된다. 

미디어 각 채널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레이저 빔 라이트 쇼는 시민들에게 예술작품을 다채롭게 감상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과 협업한 '아트스케이프x공공'은 29일부터 매일 오후 8시 30분, 9시 30분, 10시 30분 세 번에 걸쳐 만날 수 있다.

이규상 CGV 미디어기획팀장은 "효과적인 브랜딩을 위한 광고 미디어 플랫폼에서 나아가 시민들이 문화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강남대로의 랜드마크 미디어로 'G-LIGHT'가 자리매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지난해 12월 CJ 올리브네트웍스에서 옥외 미디어 사업을 진행하던 광고사업부문을 합병했다. 현재 CGV의 온·오프라인과 극장 스크린 광고를 비롯해 K-POP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 및 제주 공항과 스타필드 코엑스, 하남, 고양 그리고 인천SSG 랜더스 경기장, NC다이노스 경기장 등에서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코아르CoAR 조상연 기자, sangyeon.jo@ccoart.com]

조상연
조상연
《코아르》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