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플리스, 연쇄살인마 '테드 번디' 실화 그린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공개
넥플리스, 연쇄살인마 '테드 번디' 실화 그린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공개
  • 오세준
  • 승인 2019.04.26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 넥플릭스
포스터 ⓒ 넥플릭스

[코아르 CoAR 오세준 기자] 넷플릭스가 최악의 연쇄살인마 테드 번디와 그의 치명적 매력에 빠져든 여성들의 충격 실화를 담은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를 5월3일 공개한다.

테드 번디는 1970년대 미국 전역에서 수십명을 잔혹하게 살해하고도 잘생긴 외모와 유창한 언변으로 '연쇄살인의 귀공자'라 불리며 수많은 팬을 양산한 극악무도한 연쇄살인마다.

그는 두 번의 탈옥, 변호인 거부, 사형선고 후 범죄행각 자백 등 기행을 일삼으며 연일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다. 또 그에 대한 연구가 연쇄살인 수사와 프로파일링 기술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을 정도다. 특히 영화 '아메리칸 사이코'와 '공공의 적' 등 단정하고 점잖은 연쇄살인마 캐릭터들의 모티프가 되기도 했다.

사진 ⓒ 넥플릭스
사진 ⓒ 넥플릭스

테드 번디의 극악한 살인과 그에게 반한 팬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연출은 범죄 다큐멘터리 부문에서 명성을 쌓아가던 조 벌린저 감독이 맡아 더 사실적인 극영화로 완성시켰다. 조 벌린저는 테드 번디의 육성 인터뷰와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그의 잔혹한 범죄를 재구성한 화제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살인을 말하다: 테드 번디 테이프'를 연출한 바 있다.

할리우드 연기파 배우들이 빈틈없는 열연을 펼친다. '하이 스쿨 뮤지컬'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연기파 배우 '잭 에프론'이 테드 번디를 맡았다. 영화 '섀도우 헌터스', '러브,로지', '옥자'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릴리 콜린스'는 싱글맘 리즈 켄들로, 영국 드라마 '스킨스'의 '카야 스코델라리오'는 테드 번디의 전부인 캐롤 앤 분을, '빅뱅이론'의 셸든 역으로 유명한 '짐 파슨스'와 명배우 '존 말코비치'는 각각 테드 번디 사건의 검사와 판사로 출연한다.

한편, 영화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는 5월 3일(금)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yey12345@ccoart.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