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스 케이지 '피그', 2월 23일 개봉 확정
니콜라스 케이지 '피그', 2월 23일 개봉 확정
  • 문건재
  • 승인 2022.01.1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영화 시상식에서 28관왕, 60개 부문 노미네이트의 '피그'(감독 마이클 사노스키가 2월 23일 개봉을 확정했다.

 

ⓒ 판씨네마

'피그'는 이름을 버린 남자 '롭'이 사라진 트러플 돼지와 인생의 가장 소중한 것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담은 마스터피스 드라마로, 포틀랜드로 떠나 마음을 잃은 이들을 만나는 여정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가치와 상실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40년간 100여 편의 작품에서 장르를 가리지 않는 뛰어난 연기와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인 배우 니콜라스 케이지와 '유전' '올드'를 통해 거장 감독들의 원픽 배우로 떠오른 알렉스 울프의 만남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다.

전미 비평가 위원회 최우수 데뷔 작품상 수상에 이어 최근 '콰이어트 플레이스 3'의 연출을 맡게 된 감독 마이클 사노스키가 연출과 각본을 맡았으며, '포레스트 검프' '행복을 찾아서'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프로듀서 스티브 티쉬가 함께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아름답고 경이로운 드라마"(뉴욕타임스) "반드시 봐야 할 마스터피스"(인디펜던트) "방황하는 당신을 위한 위로"(ABC라디오) 등 '피그'를 향한 찬사와 함께 '미국 어워즈 시즌 28관왕, 전 세계 영화 시상식 60개 부문 후보, 로튼 토마토 신선도 97%'라는 수상 결과가 담겨 있다. 여기에 평단과 언론을 사로잡은 연기를 선보인 니콜라스 케이지의 묵직한 존재감과 "돼지를 잃은 남자, 마음을 잃은 이들을 만나다"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한편, 버락 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이 추천한 '올해의 영화'에 선정되기도 한 '피그'는 2월 23일 개봉한다.

[코아르CoAR 문건재 기자, ansrjswo@ccoart.com]

문건재
문건재
《코아르》 운영위원 및 취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