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다큐멘터리 '김군', 공개수배 추적의 시작! 티저 포스터·예고편 공개
화제의 다큐멘터리 '김군', 공개수배 추적의 시작! 티저 포스터·예고편 공개
  • 오세준
  • 승인 2019.04.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사 풀
영화사 풀

[코아르 CoAR 오세준 기자] 화제의 다큐멘터리 '김군'이 5월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이며 크게 주목받았고 제44회 서울독립영화제 대상을 수상하며 올해 최고의 센세이션을 예고한다.

'김군'은 군사평론가 지만원으로부터 '제1광수'라고 지목된 인물을 사진 한 장으로 추적하는 공개수배 추적극으로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실 규명과 당시 모두가 '김군'이었던 이름없는 광주 시민군들을 호명하는 작품이다.

티저포스터는 손을 흔들고 있는 몇몇 무장한 시민군과 그 뒤로 보이는 가스차(페퍼포그 차) 위의 인물을 과감하게 빨간 방점과 직선으로 이으며 화살표로 지목해 강조했다.

흑백사진 속 1980년 5월의 시민군들을 39년의 시간을 가로질러 현재로 소환하는 듯 하다. 당시 사진 속 사람들에게 빨간 번호를 매기며 북한특수군으로 지목한 지만원의 방식을 역이용해 시민군 개개인을 재조명하는 의미다.

한편, 소름끼치는 생생한 반증과 본격적인 공개수배 추적의 시작이 이어지면서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실에 대해 보여줄 '김군'은 5월 개봉 예정이다.

yey12345@ccoart.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