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구치 류스케 '드라이브 마이 카', 제56회 전미비평가협회 4관왕
하마구치 류스케 '드라이브 마이 카', 제56회 전미비평가협회 4관왕
  • 오세준
  • 승인 2022.01.1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드라이브 마이 카'가 전미비평가협회상(National Society of Film Critics, NSFC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지난 9일 열린 제56회 전미비평가협회상에서 작품상·감독상·각본상·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전미비평가협회상은 뉴욕비평가협회, LA비평가협회상, 시카고비평가협회상과 함께 미국 4대 비평가협회상으로 꼽힌다. 오는 3월 말 열릴 예정인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향방을 알 수 있는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인정받는다.

'드라이브 마이 카'는 지난해 7월 칸 영화제 각본상을 받으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후 미국에서 오스카 레이스를 시작해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전미비평가협회는 물론이고 앞서 열린 뉴욕비평가협회, LA비평가협회의 작품상을 수상하며 올해 가장 뛰어난 영화로 인정받았다.

오는 3월 27일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가운데 '드라이브 마이 카'는 국제장편영화상(외국어영화상) 일본 대표로 출품돼 예비 후보에 올라있다. 국내에선 지난해 12월 23일 개봉해 3만 관객을 넘어서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이 연출한 '드라이브 마이 카'는 죽은 아내에 대한 상처를 지닌 연출가 겸 배우 가후쿠(니시지마 히데토시)가 그의 전속 운전사 미사키(미우라 토코)를 만나 삶을 회복해 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일본의 세계적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코아르CoAR 오세준 기자, yey12345@ccoart.com]

오세준
오세준
《코아르》 영화전문기자 및 편집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